제1회 대구 경관사진 전국 공모전 개최! - 대구경관 사진과 옛 추억경관 사진으로 나눠 접수 -
대구시는 대구경관 아카이브 사업의 하나로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는 현재의 대표경관 사진과 이미 사라지거나 변화된 옛 추억경관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 이번 공모전은 대구의 현재와 과거를 아우르는 ‘제1회 대구 경관사진 전국공모전’을 통해 대구경관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이를 다양한 채널매체를 통해 널리 알려 도시이미지의 친화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공모내용은 ▲대구의 특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 대구의 대표사진으로 활용될 수 있는 작품 ▲대구 경관자원52선의 아름다움을 잘 담아내어 경관 명소로서의 가치를 높인 작품 ▲도시와 풍경, 역사적 흔적 등의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작품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공모분야는 현재 대구경관 사진(대구의 대표적인 장소사진)과 옛 추억경관 사진(사라지거나 변화된 기억의 장소사진)으로 나눠 접수하며, 응모 방법은 출품신청서와 출품작과 동일한 작품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info.daegu.go.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며, 기타 공모전 관련 정보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사진 당선작은 현재 대구경관 사진과 옛 추억경관 사진으로 나눠 대상 분야별 1점, 금상 분야별 1점, 은상 분야별 1점, 동상 총 16점, 장려상 총 20점에 대해 시상금 또는 상품권과 대구광역시시장상, 입선 다수점으로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대구광역시지회장 상장이 부여된다.
○ 접수기간은 5월 20일부터 6월 19일까지로 1인당 분야별 3점 이내 출품할 수 있다. 공모전 선정 결과는 7월 중 심사를 거쳐 입선작에 대해 시상을 하며 9월 중 경관자료집 도록을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 대구시 안철민 도시디자인총괄본부장은 “공모전으로 개인 소장이나 촬영한 도시경관 사진을 공유하며, 특히 도시경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도시경관 정보를 올해 중으로 서비스 할 계획”이라며, “현재 이 지역에 살고 있거나, 살았던 대구시(장소)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대구에 대한 기억이나, 알리고 싶은 장소를 공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

- 담당부서
- 도시디자인총괄본부
- 전화번호
- 803-4712
- 담당자
- 배경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