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칠성시장 공영주차장 올해 6월 완공

시는 칠성시장 공영주차장을 올 6월 완공할 예정이다. 시는 시장주변의 도로 환경을 개선하여, 재래시장 이용객에게 편의를 제공함과 더불어 대형 할인매장과의 경쟁력 강화로 재래시장 활성화에 기여코자 칠성시장공영주차장 조성공사를 지난 연말 착공하였다.

당초, 신천 둔치주차장에 지상2층 규모의 철골테크플레이트(Deckplate, 철골조립구조)로 증설 계획하였으나 주차장 증설시 하천 유수흐름을 저해하고 치수기능에 역행할 뿐 아니라 인위적 재해를 초래할 소지가 있어 지금의 북구새마을금고 인근으로 사업대상지를 변경하고 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오는 6월 완공을 목표로 5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칠성시장 공영주차장은 4층 옥상면 주차가 가능한 지상 3층 규모의 철골테크플레이트로 주차면수는 장애인 5대를 포함하여 총 167면이다.

이번에 조성되는 칠성시장 공영주차장은 대구시 최초로 현금이 필요없는 카드전용으로 주차요금을 수납하게 되며 최신의 무인 주차시스템 도입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함을 제공하게 되었다.

대구시는 앞으로도 재래시장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우선적으로 재래시장 주변에 주차장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교통관리과 803-4885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1-17
조회수 : 조회수 : 3,812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