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정책 시민자문단 모집 / 2.15.~29.까지 서류 접수
대구시는 시민과 소통하는 도시재생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도시재생정책 시민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
○ 도시재생정책 시민자문단은 대구시가 도시재생 분야에 시민과의 현안상황 공유를 통해 시정 과제 해결 및 창의적인 정책창출과 도시재생 분야의 미래를 열어갈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
○ 자문단은 15명 정도로 구성되며, 도시재생 분야에 열정과 관심이 있는 일반시민, 마을 만들기 활동가 또는 계획가, 건축계획, 도시설계, 디자인, 조경, 사회복지, 도시정비사업 관련 분야에 경험과 식견을 갖춘 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2월 15부터 29일까지 서류 접수해 위원 선정위원회를 거쳐 위촉할 계획이다.
○ 위촉된 자문단은 대구시의 도시재생 발전을 위한 사업의 새로운 방향 제시, 도시재생 단위사업 발굴 및 사업의 발전방향, 도시정비사업 관련, 도시재생 분야에 대한 평가 및 모니터링 등의 사업에 대한 자문과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시민과 소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 대구시 박영홍 도시재생과장은 “도시재생정책 시민자문단을 운영함으로써 도시재생정책에 대한 시민과 소통의 공감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도시발전 방향에 대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 기회를 확대해 진정성이 살아 있는 도시재생을 실감나게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참고자료(23).hwp (9.5 KB)

- 담당부서
- 도시재생과
- 전화번호
- 803-4703
- 담당자
- 안병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