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설명절 대비 성수식품 특별단속 실시

시는 우리민족 고유명절인 설날을 대비하여 시민들이 많이 찾는 제수용 및 선물용 세트 등 식품에 대하여 위생관리를 강화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공급코자 1월9일부터 1월 20일까지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단속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특별 지도ㆍ점검반(시청 2개반, 구ㆍ군 8개반)을 편성하여 설 성수식품 제조ㆍ가공업소 및 기타식품판매업소등에 대하여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관내 성수식품 제조ㆍ가공업소(다류제조업소 등)에 대하여 원재료의 구입, 첨가물의 사용량 준수, 생산공정의 위생적 처리여부, 무신고 제품의 생산여부, 표시광고 적정여부 등에 대해 중점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식품판매업소(마트 등)에 대해서는 냉동ㆍ냉장식품의 적정보관ㆍ진열ㆍ판매여부, 유통기한 위ㆍ변조 및 경과제품 및 변질식품 진열ㆍ판매행위, 무허가ㆍ무표시 제품의 판매여부, 허위ㆍ과대광고 등을 중점 점검한다. 아울러 위해 우려식품에 대하여는 수거ㆍ검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단속결과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식품위생법에 따라 영업정지등 행정처분과 형사고발도 병행하고, 상습적으로 위반하는 업소에 대하여는 특별관리업소로 지정 관리하여 부정ㆍ불량식품을 제조ㆍ판매ㆍ유통하는 행위를 근절시킬 계획이다.

* 자료제공 : 보건위생과 803-411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1-04
조회수 : 조회수 : 3,29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