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동절기 노천소각 집중 단속에 나서

시는 2006.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연료사용량이 늘어나는 동절기 공사장, 나대지 등에서 무단소각행위로 인한 대기질 악화가 우려됨에 따라 노천소각 행위에 대한 집중단속과 함께 대시민 홍보를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단속대상은 폐기물집하장, 고물상, 자동차 정비업소(카센타, 세차장포함), 건설공사장, 공장, 나대지 및 주거지역에서의 무단소각 행위이다.

이에 따라 시는 건설사업장 및 쓰레기 집하장, 고물상, 카센타·세차장, 자동차 정비업소, 공장 등에 대해 단속반을 편성하여 순찰을 강화하고, 나대지,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쓰레기의 무단소각행위를 줄이기 위한 단속을 계속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불법적인 소각행위는 단속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이른 아침과 야간에 주로 이루어지는 점을 감안하여 취약시간대를 중심으로 순찰과 단속을 병행하고, 악취·매연을 발생시키는 불법소각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반상회보, 인터넷, 지역소식지 등을 통한 홍보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단속기간 중 무단소각행위 중 고무, 피혁, 합성수지, 폐유, 동물사체와 그 부산물 등 악취발생물질을 소각시키다가 적발되는 자는 사법당국에 고발하고 기타 폐기물의 무단소각시에는 구·군별 조례에 따른 소정의 과태료 부과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환경정책과 803-419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1-02
조회수 : 조회수 : 3,500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