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근로자의 날」외국인 근로자와 함께!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4.30(토) 10:30 대구체육관 / 근로자의 날 기념식

 

  근로자의 날(5. 1)을 맞이하여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와 대구광역시는 오는 4월 30일 대구체육관에서 지역 근로자와 가족 등 2,000여명을 초청하여 노사화합상 및 모범근로자에 대한 시상과 연예인 축하공연, 근로자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 특히, 지역 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외국인근로자 200여명도 함께 초청하여 더욱더 뜻 깊은 근로자의 날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 이날 행사에는 신동진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 의장과 박상희 대구경영자총협회 회장,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이명규 국회의원, 이재술 대구광역시의회 부의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이 참석하여 근로자의 날을 축하하고 그간 산업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해오면서 지역의 경제발전과 생산성 향상에 땀 흘려 온 지역 국내·외 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한다.

 

○ 모범근로자에 대한 표창은 철탑산업훈장(무림에스피(주)노동조합위원장 김재진), 석탑산업훈장(프로종합관리(주)대구사업소 이월자), 산업포장((주)이수페타시스 김기대), 대통령표창 4명(대구도시철도공사 이영택, 세하㈜ 박영동, ㈜세왕교통 신수동, 동산의료원 신수우), 국무총리 표창 4명(대구은행 우정욱, 한국OSG(주) 이동기, (주)화인알텍 김건국, 경북대병원 석상우) 노동부장관 표창 4명(㈜에이치에스엘일렉트로닉스 김창률, 대구북부교통(합) 김경관, 대구세한운수 유장근, 대구시 경제정책과 조현숙) 대구광역시장 표창 90명, 대구지방노동청장 표창 10명 등 총 130여명이 노사화합과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 이밖에도 제22회 대구광역시 노사화합상 수상자로 선정된, 곽병원(원장 곽동협, 노사협의회장 최경하), 대구광역시 택시운송조합(이사장 박병석, 노조본부장 김위상), (주)에이치에스엘 일렉트로닉스(대표이사 우승기, 노조위원장 박원락) 등 3개업체(사용자 및 근로자 6명)와 노사화합유공자 부문에 선정된 대구고용노동청 조현철 노사지원팀장에 대한 시상도 함께 한다.

 

○ 2부 행사는 인기 개그맨 김병재의 사회로 초청가수 김수희 등 ‘축하공연’과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하는 근로자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그동안 산업현장에서 쌓였던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한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1-04-29
조회수 : 조회수 : 1,313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전화번호
803-3242
담당자
손병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