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지역유치 학계 뭉쳤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2.16(수) 15:00 인터불고호텔 / 3개 시도 유치결의문 채택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지역유치를 위해 대구·경북·울산 3개 시도 대학총장 간담회가 2월 16일(수) 오후 3시 호텔 인터불고 국화홀(만촌동 소재)에서 개최되었다.

 

○ 이 자리에는 김범일 대구시장, 김관용 경북지사, 최성해 동양대총장(대구경북지역대학교육협의회장)을 포함하여 24명의 지역 대학 총장이 참석하였으며,   학계에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지역에 유치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 간담회에서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지역유치를 위해 대학의 국내·외 전문가 네트워크 활용 방안과 지역유치를 위한 홍보 협력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3개 시도 대학총장들의 지역 유치 결의문도 채택했다.

 

○ 유치결의문에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는 풍부한 인재와 우수한 연구역량을 보유하고 산업기반은 물론 최적의 정주환경을 갖춘 우리 지역이 최적의 입지임을 선언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 한편,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는 기초과학 및 기초연구역량의 획기적 진흥과 연구 성과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2015년까지 총 3조 5,487억원을 투입하는 대형 국책사업으로 당초 충청권에 들어설 예정이었지만, 세종시 수정안 부결 이후 지난 12월 8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안』이 국회를 통과함으로써 영남권 3개 市道는 충청권, 호남권 등과 유치경쟁을 벌이게 되었다.

 

* 자료제공 : 과학산업과  803-3532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1-02-16
조회수 : 조회수 : 1,313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