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새터민·쪽방거주자에게 사랑의 손길 펼쳐

대구시청 행정관리국 공무원으로 구성된 「함께해요 봉사단」은  겨울철 추위에 떨고 있는 쪽방거주자와 북한을 탈출하여 대구에 거주하는 새터민에게 사랑의 손길을 베풀었다.

「함께해요 봉사단」은 시민과 함께 고통과 아픔을 나누며 함께 행복을 누리는 '삶의 질'이 높은 누구나 살고 싶은 대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하고, 새로운 시민운동으로 자리매김한 자원봉사활동과 후원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난 12월 23일 성탄절을 맞이하여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시청 청소원과 방호원 등 18명에게 공무원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백미(10kg) 18포대와 라면 18상자, 시가 66만원을 구입 전달하고 이들을 위로 격려하였다.

또한, 금번에는 한파로 인해 맹추위에 떨고 있는 쪽방거주자와 남한생활 적응에 애로를 느끼고 있는 새터민 거주자에게 내의 90벌(시가 135만원)을 구입 전달하여 불우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위로 격려하는 등 사랑의 나눔운동에 동참하였다.

앞으로 공무원이 앞장서서 자기가 가진 미약한 1%를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도록 시민 1% 나눔운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정기적·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자원봉사과 803-302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5-12-27
조회수 : 조회수 : 4,048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