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2010 전국 메카트로닉스 경진대회 개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7월30일까지 참가신청, 메카트로닉스 분야 아이디어 작품 경진

  대구기계부품연구원(원장 이후상)은 21C 기계부품·소재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주도할 메카트로닉스 분야에 대한 기술개발과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지식경제부와 대구광역시의 후원으로「2010 전국 메카트로닉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공모 주제는 지역의 신성장동력산업인 IT융·복합 기술을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자동차, 로보틱스, 에너지, 헬스케어, 홈네트워크, 바이오 등 메카트로닉스 응용분야로 시스템 제어, 설계, 임베디드 등 메카트로닉스 응용기술 기반의 아이디어 작품 제작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전국 대학(원)생 및 기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 본 경진대회는 관련분야 대학(원)생 및 일반인들의 기술개발 의욕고취와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수상작 중 상품화 또는 실용화가 가능한 작품은 대구기계부품연구원과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등 실현가능성이 높은 작품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 올해 6회째인 「메카트로닉스 경진대회」는 대상(1인/팀)에 상장 및 상금 400만원과 지식경제부장관상, 최우수상(2인/팀)에는 상장 및 상금 200만원과 대구광역시장상 또는 대구기계부품연구원장상, 우수상(4인/팀)에는 상장 및 상금 100만원과 영남이공대학총장상, 영진전문대학총장상, 대구경북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상,

   나노융합실용화센터장상이 수여되며, 장려상(5인/팀)에는 LS메카피온(주), (주)아진엑스텍 등 지역기업 CEO 상장 및 상금 5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상금 1,500여만원 규모로 개최된다.

 

○ 7월 30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작품심사를 거쳐 9월중 최종수상작을 선정하며, 11월 10일부터 EXCO에서 개최되는 「제5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 특히 수상작은 「제5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기간에 대구기계부품연구원 부스내에 전시되고 전시회 개막일에 작품별 발표를 가지는 등 메카트로닉스 기술 저변확대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이후상 대구기계부품연구원장은 “올해 6회 대회를 맞은 메카트로닉스 경진대회를 통해 IT, BT, NT 산업의 근간이 되는 메카트로닉스 산업에 대한 기술 저변확대와 연구개발에 대한 의욕고취로 우수인재 발굴과 실용화 촉진이 기대된다” 고 밝히며, “본 대회를 통해 지역의 강점인 IT와 MT기술을 접목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동화 기기와 핵심부품 등을 제조하거나 고부가가치를 낼 수 있는 융합·복합 산업을 육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 자료제공 :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608-2100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0-06-22
조회수 : 조회수 : 93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