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원어민교사를 대구관광 홍보요원으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5월 29일, 원어민교사 70명을 초청해 주요 관광지 팸투어 실시

  대구시는 대구 소재 학교에서 근무하는 원어민교사 70명을 대상으로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구암팜스테이, 허브힐즈, 약령시, 동성로 등 주요 관광지 답사와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대구 대표 관광지 및 체험상품을 외국인에게 널리 홍보하는 팸투어를 5월 29일(토) 실시한다.

 

○ 이번 팸투어에 참가하는 원어민교사는 총 70명으로 영어권 55명, 중국어권 10명, 일본어권 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구시 교육청에서 근무기간이 오래된 교사 위주로 선발하였다.

 

○ 이들은 구암팜스테이에서 방울토마토따기, 트랙터타기, 짚풀공예 등 도심속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허브향 가득한 에코테마파크인 허브힐즈에서 허브비누, 허브양초 만들기를 체험한다. 또한 스파밸리를 견학하고 350년 전통의 대구 약령시 관람과 약령시한의약문화관에서 한방차 시음, 전통복 입고 약재썰기, 약첩싸기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을 체험 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팸투어는 지역 토종 커피전문점인『다빈치 커피』와 연계하여 원어민교사를 대상으로 커피 및 주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지역 프랜차이즈 회사와의 공동 홍보마케팅도 추진한다.

 

○ 또한, 팸투어에 참가하는 원어민교사들이 대구의 관광지에 대한 소개 글이나 관광 관련사진을 외국인전용 사이트에 게재하면 시에서 기념품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 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원어민교사들이 대구 관광자원에 관심을 가지고, 개인 블로그나 트위터 등에 대구를 적극 알리는 계기가 되어 해외 온라인 홍보마케팅의 신호탄이 되리라 기대하며, 이들이 본국으로 돌아가서도 대구를 적극 홍보할 수 있도록 대구 알리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 향후 시는 이번에 참가하지 못한 원어민교사를 대상으로 하반기 중 팸투어를 한차례 더 실시하고, 원어민교사 뿐 아니라 대구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주요 관광지 및 각종 국제적인 행사, 축제 등을 홍보하여 외국인 참여와 친척, 친구 방문 유도 등을 통해 외국관광객 유치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관광문화재과 803-390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0-05-27
조회수 : 조회수 : 1,236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