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농업·농촌에서 희망을 찾는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3.26(금) 10:20 농업기술센터 강당, 김재수 농촌진흥청장 초청 특강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촌진흥청 김재수청장 초청『농업.농촌에서 희망을 찾는다』란 제목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어려운 농업 여건의 현실에서 농업인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와 소비자들에게는 귀농·귀촌에 대하여 강의가 이루어진다.

 

○ 이번 강의는 3월 26일 오전 10시 20분부터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대구광역시 생활개선회원과 도시소비자 등 2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특히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농촌진흥청 김재수 청장이 “농업농촌에서 희망을 찾는다”란 제목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 푸른 농촌 희망찾기 운동은 농촌진흥청의 주요사업정책중의 하나이며, 주 과제는 쾌적한 농촌 환경조성과 농업인의 의식선진화, 신뢰받는 농업을 실천하는 제2의 새마을 운동정신이라 할 수 있다.

 

○ 그간의 김재수 청장은 현장 수요자의 중심 정책을 펼치며 국민을 위해 일을 하자고 강조하고 그동안 많은 성과가 있었지만 그 대표적인 성과를 보면 농업.농촌현장의 규제. 불합리한 제도 발굴 개선으로 1,000개 과제개선 운동 및 규제개혁 이력추적제 실시, 이동식 농업 종합병원 “녹색기술현장지원단 운영, 도시직장인 대상 야간귀농교육, 현장애로 직접상담처리 ”현장의 목소리 전화“운영, 농업계 나눔과 기부문화 실천”농업도서기증 및 전국민 대상 “토종 종자 기증” 켐페인 전개 등 정부업무자체 평가 운영 최우수기관 1등으로 선정되는 등 재임 1년 동안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

 

○ 특강에 이어서 농업 현장인 창의적인 농촌손맛 사업장인 동구 진인동에 소재한 연근특산주 및 연근가공사업장 “연꽃처럼” 현장 방문 계획과 경산 청도지역 꽃매미 확산 방지를 위한 현장 방문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다.

 

○ 이날 행사에서는 녹색공간 가꾸기 원예 실습 교육과 생활개선회원들이 농사지은 농산물을 직거래 하는 반짝 장터도 이루어 질 계획이다.

* 자료제공 : 농업기술센터 982-3814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0-03-25
조회수 : 조회수 : 966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