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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최고의 행정서비스로 시민 감동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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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민의 눈으로 보고 시민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고객만족행정 추진

 

  대구시는 ‘시민의 눈으로 보고 시민의 마음으로 생각’하는「공공기관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이 감동하는 행정을 펼쳐나가기 위한『2010년도 고객만족행정 추진계획』을 마련해 추진한다.

 

○ 이번계획은 고객만족행정을 정착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기관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행정에 기대하는 공익성, 공감성, 편리성, 혁신성 등의 핵심가치를 기준으로 △ CS조직역량 및 인프라 구축, △ 행정서비스 역량 강화, △ CS평가 및 보상체계 확립 등 3대 추진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 대구시는 지난 2006년부터 시 행정의 모든 분야에서 고객만족행정의 개념을 도입, 전직원이 시민과 교감하고 감동을 줄 수 있는 행정마인드 함양과 고객중심의 문화를 구축, 이를 행정으로 실천하는 풍토를 정착 시키는데 노력해오고 있으며

 

○ 그 결과, 시민이 느끼는 고객만족도는 2007년 60.8점(보통 수준)에서 2009년 78.6점(만족 수준)으로 17.6점 향상되어 만족하는 수준으로 나타났다.

   ※ 고객만족도 척도 (한국능률협회의 지수산정방식 적용)   

      (매우만족 87.5점 이상, 만족 87.5~62.5점, 보통 62.5~37.5점, 불만족 37.5~12.5점, 매우불만족 12.5점 미만)

* 자료제공 : 시민봉사과 803-3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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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소식
201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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