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지진이 발생하면 이렇게 대처하세요!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2.4(목) 14:00 지하철 반월당 역사, 지진 발생 시 대응요령 등 홍보

 

  대구시는 2월 안전진단의 날(2.4)을 맞아 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대구지하철 반월당 역사에서 지진발생 시 대응 및 응급조치요령 등의 홍보 캠페인과 함께, 설맞이 다중시설 안전점검 행사를 개최한다.

 

○ 이날 행사는 중앙아메리카 아이티에서 많은 인명과 재산을 앗아간 자연재난과 관련하여 우리나라도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곳이 아니라는 인식과 함께 대구시와 (사)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단체20여명과 공무원 등이 지진발생 시 대응 및 응급조치 요령 등을 시민들에게 알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최된다.

 

○ 또한, 설날을 앞두고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전국적으로 많은 시민들이 접근할 수 있는 취약시설에 대하여 중앙 소방방재청을 비롯한 전국 시·도에서 일제점검을 동시에 실시하고 문제점을 발견하여 사전에 해결함으로써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 아울러, 이 행사와 별개로 시군구에서는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15일간 우리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백화점 재래시장 등의 다중시설 212개소를 자체점검반을 편성하여 안전점검 활동을 펼친다.

 

○ 한편 대구시는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을 생활화함으로써 잠재된 위험을 사전에 예방한다는 취지로 매월 4일에 범시민적 안전문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재난관리과 803-3141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0-02-03
조회수 : 조회수 : 1,138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