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IT융·복합 의료기기산업 지원센터 구축한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대구시, 의료기기산업 육성 지원 시스템 본격 가동에 나서

 

  대구시는 광역경제권 선도산업으로 선정된 IT융복합 의료기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 및 지역 의료기기산업 육성 지원시스템 마련을 위해 IT융복합 의료기기산업 지원센터 구축을 비롯한 비즈니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대구시는 대구테크노파크를 주관기관으로 재활공학연구소와 대구디지털진흥원이 참여하는「IT융복합 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 구축 및 비즈니스 활성화사업」을 계획하여 광역경제권선도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오는 3월 센터 개소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지역 의료기기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세계적인 산업 동향, 국가산업 정책, 의료기기 관련 기반 및 역량 등에 대한 분석과 연관 산업의 인프라 기반 현황 파악 등도 매우 중요하다. 대구시는 이러한 역할을 수행할 거점기관의 필요성에 따라 IT융복합 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이하 의료기기 센터)를 구축한다.

 

○ 대구시는 의료기기 센터가 지역 의료기기 및 IT융복합 산업 육성을 위한 서비스 지원 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재활공학연구소 시험검사센터 대구분소를 센터 내에 설치하여 지역을 비롯한 남부권의 재활의료기기업체가 개발한 제품의 인증, 평가, 인허가 등에 대한 제반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된 점에 주목하고 있으며, 향후 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각종 정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 또한, 의료기기센터에서는 취약한 지역 의료기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신규창업 및 IT·MT 등 관련 기업의 의료기기산업 전환 지원 기능도 함께 수행할 예정이며, 비즈니스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의료산업팀 803-386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0-01-07
조회수 : 조회수 : 920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