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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상담 전국 어디서나 1372로 전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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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모니터가 시스템 정착을 앞당깁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추진한 소비자 상담센터가 구축 완료되어 1월 4일, 1372 전국 단일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소비자 상담을 실시하는 소비자상담센터 전국 시범서비스가 실시되고 있다.

 

□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72번을 이용하여 전국에 소재한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 하여 신속한 소비자상담을 제공하고 상담정보를 수집·관리하는 시스템이다.

 

□ 소비자상담 포털(www.ccn.go.kr)을 통해 회원에 가입하면 8개 소비자단체와 한국소비자원 중 소비자가 원하는 기관을 선택하여 24시간 인터넷상담 신청이 가능하고 해당기관의 답변이 완료되면 문자메시지와 이메일을 통해 안내된다. 인터넷상담 외에도 판례 및 조정사례, 4,5000여건의 우수 답변사례, 상담통계 등 다양하고 유익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비회원의 경우라도 인터넷상담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오픈 이벤트 기간(2010.1.4~1.31)동안 소비자상담센터포털(www.ccn.go.kr)에 방문하여 회원가입 하시면 OX 퀴즈 응모를 통해 푸짐한 경품 당첨의 기회도 있다.

 

※ 대구시 소비생활센터 ☎ 053-803-3224~5 http://sobi.daegu.go.kr

* 자료제공 : 경제정책과 803-3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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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소식
2010-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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