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재)통합의료센터 설립 발기인 대회』개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11.16(월) 16:00 상황실, 통합의료센터 건립 본격 추진

 

  만성·난치성 질환에 대해 통합의료 연구·서비스(진료)를 수행할 재단법인 통합의료센터 설립 발기인 대회 및 창립총회가 오는 11월 16일 오후 4시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다.

 

□ 발기인 총회의 주요내용으로는

 ○ 통합의료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정책수립과 관련사업 지원 및 연구개발 등을 통한 고부가가치 산업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통합의약 발전에 기여한다는 설립취지문 채택한다.
 

 ○ 법인 명칭을 (재)통합의료센터로 하고 법인의 주사무소를 남구 대명동에 두며 법인 재산은 대구가톨릭대학교와 대구한의대학교가 공동으로 출연하기로 하였다.
 

 ○ 임원은 초대이사장으로 김종대 대구보건복지정책고문이 되고 당연직 이사로는 이태훈 첨단의료복합단지추진위원회사무처장, 변정환 대구한의대학교총장, 채영희 대구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이 되며, 선임직이사로는 양명모 대구광역시의원, 김준우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장, 정대규 대구한의대학교의료원장 등 5명이며, 감사로는 나경민 공인회계사를 선임한다.

 

□ 통합의료센터를 건립하고 운영할 (재)통합의료센터는 보건복지가족부와 대구광역시가 지원하고 대구가톨릭대학교와 대구한의대학교가 공동으로 출연하여 설립되는 재단법인으로 통합의료 육성의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갈 뿐만 아니라 통합의료 연구개발을 통해 지역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자료제공 : 의료산업팀 803-3594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11-13
조회수 : 조회수 : 954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