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음악의 향기로 도시 이미지를 변화시킨다!

음악의 향기로 도시 이미지를 변화시킨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대구시, 멜로디가 흐르는 음악도시 조성 위해 연중 400 여회 공연 개최

 

  대구시는 지난 4월 29일(수) 런치타임콘서트를 시작으로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거리음악회를 시내 곳곳에서 연중 400여회(12개 사업) 개최한다.

 

○ 거리음악회는 야외공연이 가능한 5~10월 중 도심공원, 시외곽지, 동대구역 등 시민들이 많이 운집하는 장소중심으로 개최되며, 특히 금년도는 대구의 관문인 동대구역 광장에서 정기적으로 음악콘서트를 개최해 대구를 찾는 방문객과 이용시민들에게 공연도시 대구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 런치타임콘서트는 직장인 및 시민들이 주중 피로도가 비교적 높은 매주 수요일에 점심시간을 활용,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성악, 기악, 합창 등의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개최한다.

 

○ 동대구역 광장 야외무대에서 매주 금요일 저녁시간대에 전문음악인 및 아마츄어 동호인들이 일반대중에 친숙한 세미클래식, 성악, 가요, 통기타발라드 등의 음악을 들려준다.

 

○ 두류공원내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전통국악공연인 “우리가락 우리마당”이 매주 금요일 상설공연으로 개최되며, 대구시립예술단에서도 두류공원, 대구스타디움 등 시내일원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연간 90여회 개최한다.

 

○ 방짜유기박물관에서는 전통국악, 탈춤공연, 마당극 등 다채로운 우리 고유의 음악공연이 기획하여 관람시민들에게 전통문화를 즐기고 발견하는 계기로 삼는다.

 

○ 그 밖에 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어 대구스타디움 야외공연장에서는 매주 토·일요일 공연이 이뤄지고(35회), 상화고택, 경상감영공원 등에서도 소규모 공연이 연중 50여회 개최되며 찾아가는 문화사업공모에 선정된 25개 단체들이 복지시설, 병원, 군부대, 지하철역에서 110여회 공연한다.

* 자료제공 : 문화예술과 803-3744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09-05-11
조회수 : 조회수 : 4,90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