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신천수중보 물줄기에 컬러조명 설치

대구시, 신천수중보 물줄기에 컬러조명 설치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아름다운 야경 제공 위해 LED컬러조명등 국내 처음 시범 설치

 

  대구시는 신천을 컬러풀한 관광명소로 개선하기 위해 신천수중보(길이 44M, 높이 1.8M) 물줄기에 절전효과가 뛰어난 LED컬러조명등(60W, 30개)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범 설치한다.

 

○ 대구시는 대구도심을 남북으로 가로질러 흐르는 신천의 신천교 상류 수위유지보에 컬러 조명시설 설치로 아름답고 쾌적한 야간경관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더불어 컬러풀-대구의 위상을 한층 높여 나갈 예정이다.

 

○ 또 이번에 설치한 최신기술의 LED(발광다이오드)조명등은 에너지 절약효과와 내구성이 우수하여 앞으로 분수, 교량 등 경관조명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대구시, 신천수중보 물줄기에 컬러조명 설치

 

○ 한편, 대구시는 그동안 신천을 환경친화적인 시민공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하루 12.5만 톤의 유지수 방류, 수위유지를 위한 수중보설치(14개소), 분수설치(8개소), 잔디밭과 화단 조성, 자전거도로, 체육공원,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등 노력하여 온 결과,

 

○ 신천 수변공원이 시민의 건강증진과 정서함양, 건전한 여가활용 공간으로 자리매김되어 평일에는 1만여 명, 휴일에는 3만여 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 자료제공 : 시설안전관리사업소 943-1632

 

첨부파일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07-11-26
조회수 : 조회수 : 7,46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