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임란호국의 산실「임란의병관」13일 개관

임란호국의 산실「임란의병관」13일 개관

- 6월 13일 오전 11시 망우당공원내 전시관 문 열어 -

  (사)임란호국영남충의단보존회에서는 임진왜란 당시 혁혁한 공을 세운 영남지역 충의사들의 애국 혼이 스며있는 각종 유물과 활동영상물을 상영하고 시민들의 호국정신을 앙양하기 위한 「임란호국영남충의단 전시관(임란의병관)」을 개관한다.


○「임란호국영남충의단 전시관(임란의병관)」은 망우당공원내 부지490평 연면적142평의 규모로 지하1층, 지상1층의 전통양식으로 지난해 12월에 전시시설을 착공하여 6월 13일 오전 11시 망우당공원내에 개관하게 된다.

○ 그동안 임진왜란 당시 의병활동상의 상징물인 「임란호국영남충의단」을 건립하여 충의사 315분의 위패를 봉안하였으나 시민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2001년 8월 전시관 건립을 결정한 후 숱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완공하게 되었다.

○「임란호국영남충의단 전시관(임란의병관)」에는 임진왜란 당시 낙동강을 건너 전라도로 진입하려는 왜군의 대공세를 결정적으로 무산시킨 곽재우장군 등 영남지역 의병 활동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당시의 유물과 영상시설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상시 무료관람을 제공한다.

○「임란호국영남충의단 전시관(임란의병관)」은 곧 완공하게 될 항일독립운동기념탑과 더불어 우리지역이 충절의 고장임을 알리고 시민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 자료제공 : 복지정책과 803-3964

첨부파일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06-06-13
조회수 : 조회수 : 5,34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