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6월부터 생활공간정보 서비스 실시

대구시, 6월부터 생활공간정보 서비스 실시

- 시설물 명칭, 주소 등으로 원하는 위치 찾을 수 있어 편리 -

  대구시는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6월 1일부터 지역의 GIS포털 사이트인 생활공간정보시스템(http://www.gis.go.kr)을 서비스한다.


○ 본 시스템은 생활속의 지도, 토지·건물가격, 내주변 정보 찾기, 지도로 보는 통계, 함께하는 생활공간, 정보마당 등의 주메뉴로 구성되며, 주요내용으로는 시설물 명칭, 주소로 원하는 위치를 찾을 수 있으며 다양한 행정정보와 연계하여 업소정보 및 건축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또한 시민들이 문화재, 상점, 꽃길 등 특정 사물에 대하여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주소나 동영상, 인터넷문서, 사진 등을 등록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사이버 참여공간을 마련한다.

○ 지형정보 및 항공사진 등을 활용해 3차원 정보를 제공하여 지형에 대한 보다 정확한 이해가 가능하고, 주변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지역의 주변환경 열람이나 입지분석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 기존 GIS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자료갱신의 문제점을 각 시설물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최신 자료관리가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다양한 속성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정보를 연계하여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구축없이 자동으로 시스템 구축을 하였으며, 그 우수성이 인정되어 행정자치부 주관의 자치정보화 혁신사례로 선정 등 타자치단체 GIS 시스템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 아울러 본 시스템의 지도정보는 지금까지 행정업무 및 시설물관련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지리정보시스템(GIS)의 기본도로 제공되어 동일한 위치기반의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정보통신과 803-3677

첨부파일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06-06-01
조회수 : 조회수 : 6,929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