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수출상품 전자카다로그 시스템 구축, 1월2일부터 서비스

수출상품 전자카다로그 시스템 구축, 1월2일부터 서비스

 시는 지역 중소기업이 우수한 상품을 개발하고도 홍보 부족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무역시대를 맞아 해외 바이어가 쉽게 대구 수출유망상품에 접근 할 수 있도록 대구 수출상품 전자카다로그 시스템을 구축, 1월 2일부터 서비스를(http://etrade.daegu.go.kr)제공한다.

 시는 지역 중소기업 수출지원시책의 하나로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와 공동으로 ‘수출상품 전자카탈로그 & CD-ROM 제작’사업을 추진하여 전자카다로그 시스템 및 e-Market place를 구축하고, CD-ROM 디렉토리를 제작, 배포함으로써 대구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구 수출상품 전자 카다로그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수출상품정보를 EC21(EC21.COM : International e-trade Market place)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세계 주요검색 사이트 와 연계된 해외 바이어와 의 접속이 가능하여 본격적인 전자무역시대를 열어갈 수 있다.

따라서, 자금과 인력의 어려움으로 직접적인 해외마케팅이 어렵거나 해외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의 수출상품에 대한 매우 유용한 해외홍보 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에 제작한 전자카다로그 시스템은 EMDS기법(EC21 Mutuality Data System)을 적용하여 네트워크상에서 e-Market place의 데이터를 표준화된 기술로 결합시켜 상호 다른 서버간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EC21을 통한 마케팅 효과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전문e-Market place 와 데이터베이스의 상호연동을 이용한 기법은 대구시가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현재 「수출상품 전자카탈로그 & CD-ROM 제작」에 참가한 업체는 306업체 1,960여 상품이며, 향후 추가로 참여할 업체는 1월부터 언제든지  수시등록이 가능하다.

참가문의는 대구시 국제협력과(☏803-3291)나 한국무역협회대구경북지부(☏753-7531)로 하면 된다.

* 자료제공 : 국제협력과 803-3291

첨부파일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06-01-03
조회수 : 조회수 : 5,20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