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낙동강의 모습을 찾아서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낙동강의 모습을 찾아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  사진 : 금상 송재호 「낙동습지



 11.10~15(6일간) 문화예술회관,『낙동강 사진 공모전시회』개최

 

  이번 전시회는 한국사진작가협회대구광역시지회 주관 하에 지난 5~9월까지 공모전을 개최한 입상작에 대하여 11월 10일부터 15일까지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 「낙동강 사진공모전」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많은 작품이 공모되었고 한국사진작가협회의 엄격하고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입상작 70여점을 문화예술회관에서 6일간 전시한다.

 

○ 공모전 입상작들은 기존의 사진전에서 보여진 것과 달리 아름다운 낙동강의 모습들이 많이 담겨있다. 금상인 송재호의 “낙동습지”는 생태환경습지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완벽하게 구성한 자연환경 사진의 역작이며, 은상인 최복남의 “안동댐 월령교“는 낙동강의 아름다움을 한 폭의 동양화처럼 환상적으로 표현한 수작이다. 동상인 조인태의 ”기러기“는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바람직한 하천의 모습을 표현한 뛰어난 작품이다. 4대강 살리기 사업을 계기로 낙동강은 물론 전국 하천을 살리고 생명의 젖줄인 江 가꾸기에 시민 모두가 동참했으면 한다.

 

○ 현재 정부에서 추진 중인 낙동강 살리기 사업은 토지, 경작지 및 지장물 보상 등의 과정을 거쳐 10월말 착수하여 낙동강의 모습을 새롭게 정비 할 힘찬 도약을 시작하였다.

* 자료제공 : 낙동강살리기추진단 803-2652

첨부파일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09-11-09
조회수 : 조회수 : 4,26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