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부처님 오신날 팔공산 방면 맞춤노선 운행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5.1~3, 동대구역~갓바위 · 동대구역~동화사 맞춤노선 운행

 

 대구시는 오는 5월 2일 부처님 오신날을 전후한 5월 1일(금)부터 5월 3일(일)까지 동대구역과 갓바위, 동대구역과 동화사 간을 운행하는 맞춤노선을 운행한다.

 

○ 우선 팔공산 갓바위에 대해서는 5월 1일에는 3대, 5월 2일과 3일에는 6대를 투입하여 동대구역과 갓바위 구간만을 전담하여 운행할 계획이다.

   - 동대구역과 갓바위 구간에 대해서는 기존 401번 노선이 같이 운행하고 있어 갓바위를 찾는 방문객에 대해 배차간격 5분 정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팔공산 동화사에 대해서는 1~3일까지 2대를 투입하여 동대구역과 동화사 구간만을 전담하여 운행할 계획이다.

   - 동대구역과 동화사 구간에 대해서는 기존 급행1번과 같이 운행하고 있어 동화사를 찾는 방문객에 대해서는 배차간격 5~6분 정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갓바위 맞춤노선과 동화사 맞춤노선 모두 동대구역에서 이용가능하며, 이 노선을 이용하고자 하는 등산객 및 방문객들은 동대구역 서측 육교 하단 인근에 마련된 임시정류장에서 맞춤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 대구시는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운행되는 맞춤노선이 팔공산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향후에도 특별수요에 대한 시민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대중교통과803-484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4-30
조회수 : 조회수 : 926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