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김범일 시장, 지역중소기업 밀착 지원한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4.7(화) 10:30 시청 상황실, 지역중소기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범일 대구시장은 금융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소재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지역전략산업 및 신성장동력산업의 효율적인 육성과 체계적인 지원을 위하여 4월 7일 오전 10시 30분 이기우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대구시에서 역점을 두고 육성하는 자동차부품 등 메카트로닉스, 전자정보기기 및 섬유산업 등 지역 전략산업과 문화컨텐츠, 안경산업, 인쇄·출판산업 등 연고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은 앞으로 중진공의 중소기업 정책자금과 해외마케팅 지원 등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 또한 연수, 컨설팅, 기술지원, 정보제공 지원 등 중소기업 육성시책 전 분야에 걸쳐 상호간에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더욱 강화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정기적인 협력채널을 가동한다.

 

○ 대구시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이번 협약체결로 지역 전략산업 및 연고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유동성 부족, 수출, 연수, 기술지원 등 전반적 인 중소기업 애로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후속적인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금년도에 전국적으로 전년대비 35%(’08년 3.2조) 증액된 4.3조원의 정책자금을 집행하고 있는 지역의 대표 중소기업지원기관으로, 특히 지역 전략산업 및 연고산업 등 대구시의 역점 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더욱 많은 자금 공급을 해나갈 수 있게 되었다.


* 자료제공 : 경제정책과 803-340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4-06
조회수 : 조회수 : 1,032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