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전통시장 상품권' 상시판매 체제 가동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 설·추석 특별판매를『연중 상시판매』로 전환하고 청년층을 신규고객으로 타겟化

-『 매월 "1일" 시민 장보기 날 』,『 1사 1시장 자매결연 』등 범시민 캠페인 전개

 

   대구시는 올해 3월부터 설, 추석 특별기간에 한정하여 판매해 오던「전통시장 상품권」을 연중 상시 판매키로 하고, 3. 1일부로 상품권 20억원을 추가 발행한다.

 

○ 이는 지역의 모든 전통시장에 상품권이 유통되면서 사용의 편리성이 제고되어 지역의 시장화폐로 조기 정착되고, 공영주차장 무료 주차쿠폰 발행으로 구매자 인센티브가 강화하는 등 상품권 이용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주력한 결과로 보여진다.

 

○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금년 설 판매기간을 통하여 발행한 상품권 20억원이 매진되었으며 그동안 대형마트에 밀려 매출 감소추세에 있던 전통시장이 예년대비 15%정도의 매출신장을 이루는데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기도 했다.   

  

○ 대구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서민경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의일환으로 상품권 상시판매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상인과 민간중심의 『신규 고객창출』을 위한 적극적인 상품권 판매 마케팅 및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범시민 캠페인』을 병행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 이와 함께 시·구·군, 시상인연합회가 상호협력을 통하여 카드사용 상용화, 가격표시제가 반드시 준수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단속과 계도를 실시하고, 상인친절 및 의식제고 등 시장 선진화를 위한『현장방문 상인교육』등을 통해 고객의 신뢰회복 및 전통시장 선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경제정책과 803-3220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2-26
조회수 : 조회수 : 1,08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