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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을 맛의 고장 대구 원년의 해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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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대비 대구음식산업 육성전략 기본계획 확정

대구시는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2011 대구방문의 해, 2012 세계곤충학회(ICE), 2013 세계에너지총회 등 대규모 국내·외 행사를 연이어 유치함으로서 국제 비즈니스도시로 성장할 좋은 계기로 삼아 지난해『대구 음식산업 중·장기 발전전략』을 토대로 2009년을 "맛의 고장·대구" 원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 대구시는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대비한 체계적인 실행전략 수립과 국제비즈니스도시에 걸맞는 음식산업 중·장기 로드맵 도출, 지역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한 대구음식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지난해 2월부터 약 9개월간 대경원에서 진행한 '대구 음식산업 중장기 발전전략' 연구용역 결과물을 토대로 연차적으로 체계적인 로드맵을 수립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 또한, 2009년을 "맛의 고장·대구" 원년으로 삼아 국제 비즈니스 도시에 걸맞은 친절음식문화 형성, 관광산업 등 복·융합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수용태세 개선을 통한 음식산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2011대비 핵심 정책과제 10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시 관계자는 '금번 대구 음식산업 발전전략 실행전략에 기반을 둔 선택과 집중으로 대구지역 음식문화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다가오는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이를 기점으로 대구를 찾아오시는 고객들을 위하여 "맛의 고장·대구"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고 전하였다.

* 자료제공 : 보건위생과 803-4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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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소식
2009-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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