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사업 첫 삽 뜬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반월당~중앙네거리 구간, 2. 28(토) 저녁 12:00부터 차로축소

 

○ 대구시는 친 인간·친 환경적인 거리조성으로 심각한 중앙로 교통문제 해결과 침체한 도심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 12일 아시아 최초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지정에 이어 올해 10월말까지 지구조성을 목표로 추진중인 "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사업"이 오는 2월 28일 야간(토, 24:00)부터 첫 공사에 들어간다.
 

○ 대구시는 2월 28일 이후 부터는 공사로 인한 중앙로 차로 축소(4→2차로)로 교통혼잡 및 정체가 불가피 할 것으로 판단하고 중앙로를 찾는 시민은 승용차 보다는 대중교통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줄 것과 현재 중앙로를 경유하여 통과하는 차량은 중앙로보다는 우회로(태평로, 공평로, 서성로 등) 이용 및 경유지를 달리 선정하여 운행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 대구시는 공사로 인한 주민·상인들의 교통불편을 줄이려고 공사구간을 2단계로 분리하여 시공하고 소음발생 등 보행자·상가에 피해가 예상되는 공정과 아스팔트 포장 등 교통통제가 불가피한 공정은 최대한 야간공사로 시행하며,

·1단계:반월당~중앙네거리(2~6월),  2단계:중앙네거리~대구역네거리(7~10월)
 

○ 중앙로 접근로에 현수막(32개소), 안내판(32개소)을 설치하여 공사시행 안내 및 중앙로 진입로(반월당, 중앙네거리)에 신호수를 상시배치하여 공사장 안전과 차량유도에 온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 대구시는 현재 사용중인 부설주차장·사설유료주차장, 생필품 택·배송차량의 불편을 고려하여 올해 상반기까지는 공사중에도 교통통제는 하지 않으나 조성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드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대중교통이외 모든 차량의 통행을 제한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교통정책과 803-4730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9-02-26
조회수 : 조회수 : 2,083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