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경북이 함께 우리농산물 큰잔치 펼친다!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10.31~11.2 EXCO 야외주차장, 지역우수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으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EXCO(대구전시컨벤션센터) 야외주차장에서 대구-경북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선보이는『2008 우리 농산물 큰잔치(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

 

○ 이번 장터는「대구-경북 도농상생 공동선언문」을 채택한 바 있는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도농상생 협력사업의 후속 실천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하였으며, 경북 농업인과 대구 소비자의 만남의 장를 마련하여 상호 이익을 도모하고 도농상생 의 분위기 조성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장터에는 대구시 3개 구·군과 경상북도 23개 시·군 및 5개 농협이 참여하며, 사과·배·반건시·한과 등을 비롯하여 한우·돼지 등 축산물, 벌꿀·전통주·미나리 엑기스·뽕잎가루 등 웰빙 건강식품 등 지역의 대표적 우수 농수특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 또한 부대행사로는 우리 농산물 시식행사, 김장체험코너, 가요제, 콘서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직거래 장터는 도시 소비자들에게는 지역의 농산물을 값싸게 구입할 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농어민에게는 판로개척 등 희망을 줌으로써 도농상생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농식품과 803-3449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10-30
조회수 : 조회수 : 946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