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동대구광역종합환승센터 건립』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보고회 개최
제목 없음 제목 없음

7. 2(화) 15:00 시청 상황실, 용역보고회 개최

 대구시는 7월 2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김범일 대구시장주재로 동대구광역종합환승센터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 보고회를 개최한다.

 

○ 이번 용역 보고회에서는 동대구광역종합환승센터 건립 예정지로 현재 동대구지하철역과 천일(금호)고속터미널일대 등 일단의 부지에 확정하고 민자를 유치하여 지하3층 지상12층 연건평 148,650㎡규모로 지하1~3층은 주차장, 지상1~2층은 환승센터 지상3~12층은 업무·상업시설을 유치하여 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물로 건립할 계획이다.

 

○ 동대구광역종합환승센터는 동대구역세권개발의 첫 번째 사업으로 동대구역의 입지 여건을 활용하여 KTX, 지하철, 고속 및 시외·시내버스, 택시 등과 연계한 종합 환승 교통체계 구축으로 동대구역 주변에 분산 배치된 고속터미널과 동·남부터미널의 기능을 통합하여 인근 도시와의 교통·산업·관광 등 연계성을 강화하고 접근성 및 이용객의 편의가 도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향후 동대구광역종합환승센터 건립 추진일정은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용역을 7월 중순에 완료 후 용역결과를 반영한 기본계획 확정과 개발방안을 검토하여 금년 말까지 민간자본을 유치하여 각종 인·허가, 부지매입, 행정절차 이행 후 2011년에 착공할 예정이다.

< 투시도 >
『동대구광역종합환승센터 건립』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보고회 개최 

< 조감도 >
『동대구광역종합환승센터 건립』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보고회 개최 

* 자료제공 : 대중교통과 803-485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07-01
조회수 : 조회수 : 1,942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