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에너지 다소비기업 애로해결 위한 간담회 개최
제목 없음 제목 없음

김범일 시장, 성서공단 에너지 다소비 기업체 대표 만나 건의사항 수렴

 김범일 대구시장은 6월 13일 오후 3시 30분 성서산업단지에 있는 에너지절약 모범업체인 풍국주정공업(주)을 방문, 성서산업단지 에너지 다소비 기업대표자를 초청하여 최근 유가인상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저렴한 열 공급 방안을 시차원에서 검토하는 등 기업의 에너지 지원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에너지 다소비 기업 대표자들이 건의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민간기업이 공단 내에 입주할 수 있도록 공단지역 용도변경 건의사항에 대하여 이를 적극 검토하여 저렴한 열 공급이 조속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을 관계관에게 지시하고, 시 차원의 에너지 공급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에너지 다소비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는 지원방안을 강구하기로 하였다.

 

○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저렴한 열 공급방안은, 민간기업이 열 공급시설(열병합시설)을 설치하여 직접 기업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열병합시설은 공단의 지원시설 부지에만 입주가 가능하여 그동안 적정부지 물색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최근 고유가로 인한 기업의 애로해소 차원에서 기업의 규모, 기업의 안정성, 입지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열병합 시설을 설치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 간담회에 앞서 김 시장은 지난해 대구시로부터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한 풍국주정공업(대표이사 이한용)현장방문을 통하여, 에너지절약형 증류기 설치현황 등을 둘러보고 관계자 및 근로자들을 격려하였다.

* 자료제공 : 기업지원팀 803-3390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06-16
조회수 : 조회수 : 97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