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어르신과 주부들을 위한 무료정보화교육 실시
제목 없음

 

여성회관, 6월부터 수준별 사이버정보화교육과정 개설운영

 

  대구시 여성회관은 6월 1일부터 정보소외계층인 어르신과 주부들에게 맞는 수준별 사이버정보화교육을 무료로 개설·운영하고 있다.

 

 

○ 어르신을 위한 정보화교육프로그램으로는 인터넷첫걸음·디지털라이프, 디지털로 일하기, 노년층 홈페이지 제작 등이 마련되어 있다.

 

○ 또 주부들을 위한 실용과정프로그램으로는 커뮤니티활용, 엑셀·한글실무활용, 홈멀티미디어, 디지털영상제작, 인터넷쇼핑몰운영실무, 창업스쿨 등이 있다.

 

○ 아울러 자격증과정으로 워드프로세서2급, 컴퓨터활용능력2·3급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 한편 여성회관사이버교육센터에서는 정보화·외국어·문화분야 등 132개의 다양한 강좌를 누구나 쉽게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 이번 강좌의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은 여성회관(women.daegu.go.kr) 홈페이지의 사이버교육센터에서 회원 가입 후 수강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여성회관(351-0195~6, 정은경)으로 문의하면 된다.

○ 오는 7월 1일부터 1~3개월 과정으로 운영하는 교육과목은 1개월 과정으로 텔레마케터관리사과정과 스피치커뮤니케이션과정이, 2개월 과정으로 의류수선반이, 3개월 과정으로 아동복지서비스를 위한 통합논술지도사 심화과정 등 으로 구성되어 있다.

 

○ 교육시간은 텔레마케터관리사과정(25명)이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스피치커뮤니케이션과정(20명)이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의류수선반(20명)이 매주 화·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통합논술지도사 심화과정(25명)이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교육을 실시한다.

 

○ 접수는 대구시에 거주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6월 11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월 1만원이다.

 

○ 여성회관은 수강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영·유아 탁아반도 운영한다. 또 이번 프로그램이 여성사회진출의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는 분야로 구성되어 있어 지역여성들의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붙임 : 모집개요

 

* 자료제공 : 여성회관 351-0195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06-09
조회수 : 조회수 : 1,285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