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공무원문학회,「시민문예공모전」개최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 기원, 5.19∼31 공모

 

  대구광역시공무원문학회(회장 최해남)와 대구문인협회(회장 문무학)는『2011년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유치 1주년을 맞아 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시민문예공모전』을 개최한다.

 

○ 공모기간은 2008년 5월 19일부터 5월31일까지 13일간이며, 공모부문은 시 또는 산문으로 일반 및 초등부, 중등부로 나누어진다.

 

○ 작품주제는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시민의식 함양, 비전과 꿈, 희망, 분위기 조성 등이다. 이외에도 세계시민과 청소년으로 더 나아가는 대구의 자연 환경, 역사, 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다.

 

○ 시상은 각 공모부문별로 초·중등의 경우 대상은 대구광역시교육감상, 일반부는 대구광역시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은 대구문인협회장상. 장려상은 대구광역시공무원문학회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 응모자격은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시민과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시는 원고지 매수에 관계없이 1인 2~3편, 산문은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A4용지의 경우 13포인트 3매 내외)이다.

 

응모방법은 신청서와 함께 대구광역시공무원문학회사무국에 우편으로 보내거나, 이메일로 보낼 경우 시는 nhjin21c@yahoo.co.kr로 보내고, 산문은 yibaeh@hanmail.net으로 보내면 된다.

 

○ 입상작 발표는 2008년 6월 20일경 대구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지할 계획이며, 최우수작 이상은 대구시공무원문학회가 발간하는 ‘달구벌문학’ 출판기념회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 제출된 작품은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엄선할 계획이며, 모작이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선정된 작품은 시상이 취소된다.

 

○ 최우수작이상 작품은 대구문인협회가 발간하는 청소년문예지 ‘글판놀판’과 대구광역시공무원문학회지 ‘달구벌문학’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 구체적인 내용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다.  

 

○ 대구광역시공무원문학회 최해남 회장(대구광역시의회 경제교통전문위원)은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대구사랑 시민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시민문예작품공모전에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도시 시민으로서의 자긍심과 책임의식을 다함께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공모전의 의미를 밝혔다.

 

* 자료제공 : 대구시공무원문학회사무국 803-3890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04-28
조회수 : 조회수 : 1,064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