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반야월광장 도로구조개선 및 화랑로 확장
제목 없음

 

대구시,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대비 관문도로 정비 추진

 

  대구시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대비해 반야월광장 도로구조개선, 화랑로 확장, 반야월광장 녹지대와 유휴공간에 조경 및 조형물 설치 등 관문도로 정비에 나섰다.

 

 

○ 이를 위해 대구시는 동부지역 관문인 반야월삼거리~동대구IC네거리 구간의 반야월광장(L=565m B=93m)을 용계삼거리 방향으로 6차로와 화랑로방향으로 13차로로 구조개선을 하고, 동대구IC네거리에서 반야월광장간(L=320m B=50m)을 왕복 10차로로 확장한다.

 

○ 또한 구)동대구IC 진·출입로(L=584m B=25~50m)를 철거하는 한편, 오랫동안 주민숙원 사업이었던 신덕마을진입로(L=398m B=15m)도 새로이 건설할 예정이다.

 

○ 반야월광장의 녹지대와 구)동대구IC 진·출입로 유휴공간(A=18,000㎡)에는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는 조경과 조형물을 설치하여 도심을 푸르게 하고 도시미관을 개선할 계획이다

 

○ 대구시는 이번 공사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여러 기관이 협의하여  화랑로 확장공사는 대한주택공사에서, 구)동대구IC 진·출입 고가차도 철거 및 신덕마을 진입도로 개설은 대구~부산간 민자고속도로 사업시행자인 신대구부산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녹지조성 및 조형물 설치는 동구청에서 각각 추진하도록 하였다.

 

○ 대구시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반야월광장의 불합리한 도로체계로 인한 상습정체구간이 해소되고, 대구의 동부관문이 정비되어 도시디자인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특히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시 이용되는 공항, 호텔에서 경기장 및 선수촌 접근성이 향상됨은 물론, 혁신도시, 율하1, 2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의 입주민들이 도심과 동대구IC로의 진ㆍ출입이 원활하게 되어 주변개발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자료제공 : 도 로 과 803-479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8-04-18
조회수 : 조회수 : 1,229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