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으뜸산 돌아보기」행사 대대적 추진

 

10월 12일 올해 마지막 행사로 팔공산권역 탐방 실시

 

  대구시는 시민들에게 오랜 역사와 문화적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 대구의 대표산을 직접 돌아봄으로써 가슴으로 대구를 느끼고 사랑할 수 있도록 하고 도시주변 산림을 문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시행하는 으뜸산 돌아보기 팔공산행사를 10월 12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 이번에 개최하는 으뜸산 돌아보기 행사는 올해 계획된 총 4회중 마지막 행사로써 팔공산권역을 둘러보게 된다. 이에 앞서 대구시는 앞산권, 비슬산권, 대구대공원권은 각각 지난 7월, 8월, 9월에 성황리에 시행한 바 있다.

 

○ 이번 팔공산권 행사는 그동안 인원 제한으로 참가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추가로 신청을 받아 많은 시민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추가 신청을 받고 있다.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당일 자연해설사, 역사전문가등을 초빙해 같이 숲길을 탐방하며 숲해설, 나무이름 알기, 자연문화유산알기, 판소리, 전통악기 공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 참가신청은 대구시 홈페이지(info.daegu.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대구시는 참가시민 반응 등 추진성과를 평가하여 향후 추가실시를 검토할 계획이다.

 

○ 이번에 시행하는 으뜸산 돌아보기 행사와 관련 김희천 대구시 공원녹지과 산림담당은 “국가의 3요소가 주권, 영토, 국민이듯이 오랫동안 우리 조상들이 살아온 공간이고 우리가 살고 있는 터이며 후손들이 살아갈 터전을 직접 체험하며 돌아봄으로써 대구사랑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하러 가기
 

* 자료제공 : 공원녹지과 803-440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09-27
조회수 : 조회수 : 1,526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