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400억원 기업구조조정펀드 조성 업무협약체결
제목 없음

 

9.28(금) 시청 상황실, 올 11월 조합결성 목표

 

  대구시는 구조조정이 필요한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구조조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고자 대구시·대구상공회의소·업무집행조합원인 (주)드림FI 가 9월 28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본격적인 『희망경제 기업구조조정펀드 결성』펀드 조성을 추진한다.

 

 

○ 펀드운용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희망경제 기업구조조정 펀드?는 총 조성 규모가 400억원 규모로 조성되며 업무집행 조합원인 (주)드림FI가 20억원을 특별조합원인 (재)대구테크노파크(대구시)가 20억원을 출자하게 되며 일반조합원인 지역상공인 등이 360억원을 출자하여 오는 11월 조합결성을 목표로 추진한다.

 

○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김범일 대구시장, 대구 경제계를 대표하는 이인중 대구상공회의소 회장과 업무집행조합원인 (주)드림FI 박윤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하며, 특히 산업자원부 안현호 산업정책관이 참석하여 범 지방정부 차원에서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 합심하여 노력하는데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내고 앞으로 다양한 정책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 이날 협약체결은 상호간 기업구조조정펀드 조합 결성을 위한 행정적인 제반사항에 대해 긴밀히 협조하고, 지역상공인의 참여를 유도하며 조합의 투명한 운영을 통한 투자자의 수익과 안정성 확보를 위해 상호 필요한 업무에 대해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 ?희망경제 기업구조조정 펀드? 의 운영집행 조합원인 (주)드림FI는 오는 10~11월까지 지역상공인등을 대상으로 기업구조조정펀드 결성 설명회를 통해 일반출자자를 모집하며 11월 말쯤 400억 규모의 펀드 결성을 완료하여 12월부터는 구조조정 대상 기업에 직접 투자를 개시할 예정이다.

 

○ 지역소재 약 197개 대상기업에 투자를 개시함으로서 기업의 가치를 제고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정상화함으로서 향후 지역산업 고도화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자료제공 : 기업지원팀 803-340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09-27
조회수 : 조회수 : 1,360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