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무_로부터」개최
제목 없음

 

9월 28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지역작가 7명의 작품 전시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박명기)에서는 올 가을 특별기획 전시로 시각예술의 근원으로서 무를 생각해보는 전시『무_로부터』전을 개최한다. 이 전시는 지역의 현대미술작가들로 구성하여 지역현대미술에서 볼 수 있는 깊이 있는 탐구 경향을 ‘없음’을 주제로 다루었다.

 

 

○ 다양한 방식으로 주제에 접근 이들은 다양한 재료와 방식으로 존재의 문제를 다루는 작가들로 때로는 작품의 표현방식으로, 재료를 통해, 주제를 통해 접근한다.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는 자연주의 구상미술의 강세 속에서 이들 작가들은 미술의 또 다른 문제를 제기하며, 작품을 통해 다양한 색깔의 풍부한 의미를 던져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 또한 어렵다고 생각하는 현대미술을 주제로 접근하여 주제와 쉽게 연관해 볼 수 있는 전시로 꾸민다. 가을을 맞은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미술작품을 통해 깊이 있는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전시 개요>

  ·전 시 명  :  무_로부터

  ·기    간  :  2007. 9. 28(금)~10. 14(일)  (월요일 휴관)

  ·장    소  :  문화예술회관 6~10 전시실

  ·참여작가  :  노병열, 노상동, 박종규, 서옥순, R, 임창민, 최병소    

  ·입 장 료  :  무료        

  ·개 막 식  :  2007. 9. 28(금) 18:00 (전시관 로비, 메세나 홀)

     - 개막특별강연 : 고충환(미술평론가)

     - 강의 주제 : 한국현대미술의 동향 - 신진작가들에게 나타난 경향성을 중심으로

 

* 자료제공 : 문화예술회관 606-6136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09-21
조회수 : 조회수 : 1,398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