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청소년문화의집,「게임문화교실」첫 운영
제목 없음

 

자녀게임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특강, 게임캠프 등 개설

 

  대구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게임문화를 건전하게 보급하여 게임몰입 등 게임의 역기능 예방과 순기능을 강화하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전한 여가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하여「게임문화교실」을 개설 운영한다.

 

 

○ 이번 「게임문화교실」프로그램은 자녀게임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특강, 가족과 함께하는 게임캠프, 찾아가는 게임교실 등 3개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한다.

 

○ 8월 25일 첫 행사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1회 총 5회 개최되는 자녀게임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특강은 컴퓨터와 친해지기, 가족상담, 게임체험 등의 내용으로 실시되며 참가인원은 각 20명이다.

 

○ 11월 17일과 18일 이틀 동안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게임캠프가 열린다. 게임캠프는 45명을 접수하여 컴퓨터알기, 프로게이머초청특강, 게임체험, 게임대회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 또 9월부터 12월까지는 희망하는 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실시하는 찾아가는 게임교실은 운영한다. 찾아가는 게임교실의 선정은 신청학교 중 강당 등 환경을 고려하여 결정할 계획이며, 주요 교육내용은 사이버문화와 게임의 올바른 이해, 레크리에이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 게임문화교실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기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한 청소년문화의집(☎053-215-1318)으로 하면 된다.

 

※ 붙임 :「게임문화교실」운영 개요

 

* 보도자료 : 청소년문화의집 215-1318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08-22
조회수 : 조회수 : 1,64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