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2007년도 건축상 선정결과 발표
제목 없음

금상에 대한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 사옥, 은상2, 동상3 선정

 

  대구시는 2007년도 건축상 심사에 출품된 총 27점 중 도서 심사 및 현장실사 등을 통해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등 입상작 6점을 선정했다.

 

○ 2007년 건축상 금상에는 대한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사옥이 선정되었으며, 은상에는 수성아트피아, 코이디아비젼센터가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그리고 동상에는 모바일테크노빌딩, 대구신기술산업지원센터,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가 선정되었다.

 

○ 심사위원회는 2007년도 건축상 선정 심사 총평을 통해 올해는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작품이 출품되었으나, 주택 등 민간공사 부분에서의 작품들이 입상권에서 빗겨난 점이 못내 아쉬웠다고 말했다.

 

대구시, 2007년도 건축상 선정결과 발표

2007년도 대구시 건축상(금상) - 대한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사옥(업무시설)

 

○ 위원회는 금상 수상작인 대한주택공사 대구경북본부사옥은 계획과 구조가 일체되어 빗어낸 좋은 사례로 코아에 하중을 달아 메는 공중부양의 모습을 띤 행어구조 건축물로 대구에서는 첫선을 보인 건물로 이는 대구의 건축문화를 한층 끌어 올릴 수 있는 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으로 사료된다고 평했다.

 

○ 또 은상 수상작으로는 수성아트피아(문화·집회시설)와 코이디아비젼센터(종교시설)가 선정되었는데, 대구 시민들의 문화환경 서비스를 위한 공간으로 마련된 수성아트피아는 내부 설비적인 면에서 대단한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으나, 외관에 너무나 많은 제스처를 한 것과 앞마당의 휴식과 가로시설물이 부족하여 아쉬움을 갖게 한다고 했다.

 

○ 그리고 코이디아비젼센터는 교회건물로 화려한 치장보다는 내실 있는 공간 구성으로 단순미를 통한 건축자체의 아름다움이 잘 나타나 있는 건축물로 평가했다.

 

※ 붙임 : 2007년도 건축상 선정 현황

 

* 자료제공 : 건축주택과 803-4624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08-10
조회수 : 조회수 : 1,69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