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종합복지회관, 2007 하반기 교육생 대모집
제목 없음

 

자격증 취득, 취·부·창업, 교양 및 자기개발 등 과목 개설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은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자격증 취득, 취·부·창업, 교양 및 자기개발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과목을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07년도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 종합복지회관은 먼저 7월 30일 시민취미교육생 모집을 시작으로 8월 1일부터 기술기능교육 및 전문특강교육, 그리고 8월 8일부터는 65세 이상 어르신 문화교육생을 대대적으로 모집한다.

 

○ 시민취미교육은 주간, 야간으로 구분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주간반은 웰빙요가, 영어회화, 사물놀이 등 12과목 310명, 야간반은 손님초대요리, 플라워디자인, 중국어회화 등 13과목 320명을 모집한다.

 

○ 자격증취득 및 취·부업을 원하는 시민을 위한 기술기능교육은 오전반, 오후반 구분 교육으로 한식, 양·중식, 제과제빵, 미용, 컴퓨터 등 기능사 자격증과정과 홈패션퀼트 등 7과목 기초과정과 의상디자인전문 등 5과목 전문과정을 개설하여 20개반 530명을 모집하고자 한다.

 

○ 그 외 전문교육으로는 주간에 간병수발, 이바지음식, 제수요리, 야간에 취·창업을 위한 쇼핑몰제작, POP광고, 한식실기시험대비반, 토요특강교육으로 장례지도사, 토요특선요리반을 개설하고 225명을 모집한다.

 

○ 그리고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문화교육으로는 컴퓨터, 요가체조, 생활댄스, 명심보감반를 개설하여 어르신들의 사회적응을 돕는다.

○ 종합복지회관은 월 10,000원의 저렴한 수강료로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배울 수 있고 월, 수, 금 셔틀버스 운행으로 교육생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집 운영으로 생후 15개월 이상 취학 전 어린이를 위탁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교육환경이 우수하여 녹음이 우거진 오솔길과 넓은 교육장, 다양한 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복지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질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붙임 : 2007년 제3기 기술기능교육생 등 모집현황

 

* 자료제공 : 종합복지회관 656-3936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07-27
조회수 : 조회수 : 1,902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