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함께해요봉사단, 사랑실천 그 현장속
제목 없음

 

1월 17일 애망장애영아원에서 장애아동 목욕 등 봉사활동 펼쳐

 

  대구시 자치행정국 “함께해요봉사단”은 공무원봉사단 창단 2주년을 맞아, 오는 1월 17일(수) 애망장애영아원 (대구시 수성구 파동 소재)에서 장애아동 목욕 봉사, 생활보조(식사보조, 놀아주기, 주변청소) 도우미 활동 등 봉사활동을 펼친다. 또 2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생필품)도 전달할 계획이다.

 

 

○ 현재 대구시 공무원봉사단은 2005년 2월 실·국, 사업소, 구·군 등 43개 봉사단 5,544명으로 구성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대구시는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공익활동과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기 위하여 『공무원자원봉사의 날』을 운영하여 1%나눔운동을 활성화하고 있다.

 

○ 지난 2006년도에는 연인원 11,202명이 노력 봉사활동에 참여 하였으며, 214,020천원의 소득 나눔을 실천하여 자매결연 맺은 저소득가정,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 또 아동복지시설의 가을운동회 개최를 비롯하여, 노인시설에 김장 담가주기, 무료 급식봉사, 말벗되기, 수지침봉사와 복지관의 노후한 전기시설점검 및 교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 대구시는 앞으로도 공무원봉사단 운영을 통하여 사회복지시설 및 다양한 분야에서 직접 자원봉사활동을 체험하여, 서로 돕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솔선수범 하는 한편, 불우이웃과 사회복지분야 종사자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각종 정책 및 서비스의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시민봉사과 803-3045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7-01-15
조회수 : 조회수 : 1,573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