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11월 1일부터 새로운 자동차번호판 교부
제목 없음

 

기존 녹색 번호판 차량의 경우 의무적 교체 필요는 없어

 

  오는 11월 1일부터 전국적으로 새로운 자동차번호판이 교부된다. 그러나 기존 차량의 경우 의무적으로 모두 새번호판으로 교체하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 현재의 번호판은 비사업용은 녹색바탕에 흰색글씨, 사업용은 황색바탕에 남색글씨이나 개정된 번호판은 비사업용은 분홍빛 흰색바탕에 보랏빛 검정색 글씨이며 사업용은 황색바탕에 검정색글씨로 된 번호판을 부착하게 된다.

 

○ 새 번호 부여 시 긴번호판 부착이 원칙이나 기존 차량에는 짧은 번호판만 부착할 수 있도록 차량이 제작되어 있어 긴 번호판을 부착할 수 있도록 신차가 생산될 때까지 긴 번호판 및 짧은 번호판을 병행 사용하게 된다.

 

○ 민원인이 짧은 번호판을 부착토록 되어 있는 차량에 긴 번호판 부착을 희망할 경우에는 앞부분에 보조대를 설치하여 긴 번호판을 부착할 수 있다. 그러나 뒤쪽의 번호판은 봉인이 되지 않는 관계로 긴 번호판 부착이 불가하다.

 

○ 대구차량등록사업소는 새번호판 교부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9월말에 새 번호판 제작 고시 기준 적합여부 검사를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에 의뢰하였고 10월 19일에는 새번호판 교부에 따른 직원교육을 실시하는 등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 자료제공 : 차량등록사업소 749-1015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10-27
조회수 : 조회수 : 1,944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