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전국 최대 게임축제, 8월 대구를 달군다

「대구e-Sports 페스티벌 e-fun 2006」8.11일 개막

  대구시는 e-sports 활성화를 통한 국제게임도시 육성과 시민이 함께하는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8월11일-13일까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28기념중앙공원, 반월당 메트로센터, 동성로 등 시내 중심가 일원에서 「대구 e-Sports 페스티벌 e-fun 2006」을 개최한다.


○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과 엑스코(EXCO)가 주관하고 문화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연인원 50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전국 최대규모의 게임종합 축제가 될 전망이다.

○ 특히,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한 대구 e-sports 페스티벌은 ‘e-fun’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시민이 e-sports를 통해 함께 게임을 즐기자는 내용으로  게임을 테마로 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젊은 세대의 유동인구가 많고 대중문화 창출의 중심지인 도심공원 및 동성로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로 진행되며, 건전레저 스포츠로서 e-sports를 정착시키기 위해 남여노소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콘솔게임, e-learning게임 등으로 장르를 확대하고 e-sports 페스티벌을 건전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게임클리닉 운영 및 건전문화 캠페인도 병행한다.

○ 이번 행사는 크게 아마추어게임대회, 국제 게임쇼, 게임뮤지컬, 게임패션쇼 등 게임관련 부대행사로 요약할 수 있다. 행사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는 지역업체가 개발한 온라인 게임인 그랜드체이스와 테일즈런너를 비롯하여 스타크래프트, 스페셜포스, 피리 온라인 등 5개 종목의 아마추어 게임대회가 열리며, 2.28기념중앙공원에서는 전국가족게임대회(카트라이더) 및 대학대항전(프리스타일)이 진행된다.

○ 이미 그랜드체이스와 테일즈런너는 지난 5월부터 ICT Park내 e-sports 상설경기장에서 예선을 진행중에 있으며, 나머지 종목은 8. 7부터 예선을 거쳐 8.11부터 본선경기를 치르게 된다.

○ 게임대회와 더불어 비지니스 장으로 활용될 국제 게임전시회는 반월당 메트로센터에서 100개부스에 40개 이상의 국내·외 메이저급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전시내용으로는 온라인, 모바일, 아케이드 등 게임제품이 전시되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게임역사관이나 체험관도 운영한다.

○ 전시행사의 부대행사로 행사기간중(8.12~13)에는 프린스호텔과 반월당 메트로센터에서 미국을 비롯한 일본, 중국 등 게임제작 유통기업과 지역 게임업체를 연결하는 국제비지니스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하여 게임업체 투자유치, 수출상담 등 마켓팅이 활발할 것으로 기대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 게임대회, 게임전시회와 더불어 축제기간 중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는 게임속 캐릭터의 의상을 재창조한 이색적인 패션쇼인 게임캐릭터 패션쇼가 펼쳐지며, 게임음악제, 게임클리닉, 게임을 소재로 한 뮤지컬 등 다양하고 풍부한 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 특히, 지역게임인 테일즈런너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게임캐릭터 뮤지컬이 전국 최초로 봉사문화회관에서 8월 11일, 12일 양일간 오후 3시와 6시에 공연된다.

○ 그 밖에도 게임을 테마로 길거리에서 퍼포먼스로 선보일 게임 모티브 퍼포먼스, 행사장을 게임조형물로 가득 채울 게임설치미술, 캐릭터 사진전, 추억의 오락실, 청소년 평화캐릭터 퍼레이드, 나도코스튬 플레이어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 올해부터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대구청소년 상담센터와 연계하여 게임의 역기능 방지와 올바른 게임문화 제시를 위한 게임클리닉도 운영할 계획이다.
○ 이번 행사의 공식적인 행사인 개막식은 8월 11일(금) 오후 7시에 참가선수단 입장, 연예인게임단(정종철, 이수근 등)과 프로게이머간의 시범경기, 연예인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국제보상운동기념공원 화합의 광장에서 열린다.

○ 폐막식은 8월 13일 오후 7시에 같은 장소인 국채보상공원 특설무대에서 게임대회 결승전, 시상 및 애플재즈오케스트라(지휘 백진우)의 게임 OST를 배경으로 한 연주회가 있을 예정이다.

○ 대구시는 이번행사의 홍보를 위해 오는 7월 14일 오전 11시에 서울 용산전자랜드 4층 랜드시네마에서 대구 e-sports 페스티벌 개최를 설명하는 기자간담회를 준비하고 있다.

○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연예인 개그게임단(박준형, 정종철 등)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대구 e-sports 페스티벌 e-fun 2006」을 전국에 알릴예정이다.

○ 행사와 관련하여 궁금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지(www.efun.or.kr)를 참고하면 된다.

* 자료제공 : 문화산업과 803-3792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8-08
조회수 : 조회수 : 1,996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