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신청 내일부터 접수

올 하반기 750억원 지원, 8월 10일까지 구·군에 신청

  대구시는 자금수요가 많은 추석(10월 6일)을 앞두고 지역 중소기업체들의 단기운전자금 지원을 위해 「2006년도 하반기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750억원을 지원키로 하고 내일부터 8월 10일까지 구·군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융자지원은 대구시가 지역 11개 금융기관과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중소기업에 단기운전자금을 융자 알선하고 대출 이자의 일부를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

○ 지원대상 업종으로는 제조업, 정보처리 및 컴퓨터관련 운영업, 무역업, 폐기물·폐수처리관련업, 건설업, 관광호텔업, 운수업, 기타 제조관련 서비스업체이며, 지역경제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지역특화산업과 집중육성 필요성이 있는 선도기업 등에 우선 지원한다.

○ 업체당 지원한도액은 최근 1년간 매출액의 1/4 범위내 3억원까지로 하되, 연간 매출액 2억원 이하의 영세 소기업에 대해서는 매출액과 관련없이 최고 5천만 원까지 융자지원 한다.

○ 상환조건은 1년 거치 일시상환이며, 대구시의 이차보전율은 2~3%로 보전기간은 1년이다.

○ 3% 이차보전 업종은 선도중소기업, 모범중소기업, 중소기업인 대회 수상업체, 벤처 및 창업승인업체, 기능경기대회 수상업체, 여성기업인 경영업체, 외부에서 지역으로 이전업체, 지역특화품 생산업체, 의류봉재류·패션디자인업, 쉬메릭 업체 등이다.

○ 또 2% 이차보전 업종은 일반제조업, 컴퓨터 및 정보처리관련업, 무역업, 폐기물 및 폐수처리관련업, 건설업, 관광호텔업, 운수업, 기타 제조관련서비스업종이다.

○ 대구시는 융자신청업체의 대출실행율을 높이기 위해 대출취급 희망은행과 사전 대출심의 협의 후 융자 신청토록 하여 신청 즉시 대출이 이루어지도록 하였으며, 기업체의 이용편의 제고를 위해 대구은행을 비롯하여 11개 시중은행에서 본자금을 취급할 수 있도록 하였다.

○ 7월 11일부터 8월 10일까지 각 구·군 지역경제과에서 융자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번 하반기 신청분은 금년 12월말까지 대출을 완료 한다.

○ 융자신청서는 각 구·군 지역경제과 및 시 산업지원기계금속과(803-3401), 각 융자취급 금융기관에서 배부하고 있으며, 인터넷으로도 다운(http://info.daegu.go.kr/Econo →공지사항)받을 수 있다.

※ 붙임 : 2006 하반기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계획

* 자료제공 : 산업지원기계금속과 803-340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7-10
조회수 : 조회수 : 2,10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