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인도·인니 출격, KOAMEX 21일 개막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과 국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올해 KOAMEX(코아멕스, 대한민국 국제 첨단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전)에서 기업의 국제연구협력 강화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3 KOAMEX 국제협력관〉
2023 KOAMEX 국제협력관


KOAMEX는 케이메디허브가 2022년 런칭한 비수도권 최대 규모 국제의료산업전으로 오는 6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다.

케이메디허브는 지난해 KOAMEX에서 특별부스 ‘국제협력관’을 기획운영하고 태국 국립 탐마삿대학교, 콘켄대학교와 공동연구 및 교육연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지속적인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 국제연구협력의 초석을 다졌다.

케이메디허브는 올해 KOAMEX에서는 다져온 초석을 바탕으로 기업의 국제연구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국제협력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국내외 첨단의료산업 최신 연구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태국 국립 콘켄대학교, ▲프린스 오브 송클라대학교, ▲마히돌대학교, ▲인도네시아 무함마디야 마카사르대학교가 해외 대표기관으로, 국내에서는 ▲케이메디허브,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 ▲네오폰스㈜가 참여한다. 컨퍼런스는 22일(토) 오후 2시 동관 세미나장3에서 운영된다.

‘한국-인도 R&D협력을 위한 학술세미나’도 놓쳐서는 안 될 부대행사다. 인도는 세계 제약시장의 13% 차지할 만큼 막강한 바이오 시장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양국의 바이오헬스 기술을 주제로 ▲케이메디허브, ▲한-인도 연구혁신센터(IKCRI), ▲인도 공과대학교(IIT), ▲인도 심바이오시스대학교 등 소속 전문가가 온·오프라인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인도의 과학기술력을 확인, 협업사항을 발굴하고자 하는 기업은 22일(토) 오후 1시 서관 503호에서 할 수 있다.

올해도 ‘글로벌협력관’ 특별부스를 운영한다. 올해 글로벌관은 ▲태국 콘켄대학교, ▲프린스 오브 송클라대학교, ▲마히돌대학교, ▲인도네시아 무함마디야 마카사르대학교, ▲하사누딘대학교 등이 참여해 각 대학의 의료제품 개발 주요기술과 성과를 공유한다.

특히, 인도네시아 무함마디야 재단은 산하에 50여 개의 의료기관을 보유하고 있어 국제협력 네트워크 확장을 희망하는 기업은 전시회 기간 동관 G160부스를 방문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이 외에도 21일(금), 22일(토) 양일간 진행되는 ‘케이메디허브 리더스포럼’에서 태국 프린스 오브 송클라대학교, 마히돌대학교와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기업의 국제협력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국제협력은 국내기업의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는 물론 수출판로 개척의 단초가 될 수 있다”며, “올해 KOAMEX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가능한 많은 기업이 협업사항을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4-06-17
조회수 : 조회수 : 61
담당부서
케이메디허브
전화번호
053-790-5092
담당자
김경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