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도시철도 2호선 역사 내 고객 편의 서비스 확충
죽전역에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총 9개 역사에서 비대면 민원서비스 제공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2월 20일(화) 달서구청과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에 관한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8일(수)부터 2호선 죽전역에서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민원발급기


이번 사업은 양 기관이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비대면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편의를 증진하고자 추진됐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죽전역 지하 3층 대합실에 설치되어 있으며 지문인식 방식을 도입해 신분증 없이도 주민등록등본 등 20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죽전역을 비롯해 무인민원발급기는 ▶1호선 화원역⋅서부정류장역⋅안지랑역 ▶2호선 다사역⋅대실역⋅계명대역⋅두류역⋅영남대역 총 9개 역에서 운영 중에 있다.

또한 공사는 지난달 29일(목) 2호선 강창역에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하고 약 500권의 도서를 24시간 연중무휴로 대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도서관은 ▶1호선 설화명곡역⋅상인역⋅안지랑역⋅중앙로역⋅대구역 ▶2호선 용산역⋅두류역⋅청라언덕역⋅2반월당역 ▶3호선 매천시장역 10개역에 기설치되어 도시철도 이용 승객뿐만 아니라 평일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학생, 직장인 등이 이용하고 있다.

아울러 공사는 지역사회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에 스마트도서관 이용정보를 게시하고 있다. 향후에는 관리기관과 공동홍보·프로모션 진행 등 스마트도서관 이용 활성화 방안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가까운 도시철도에서 편리하게 고객 편의 및 민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자체와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4-03-08
조회수 : 조회수 : 332
담당부서
대구교통공사
전화번호
053-640-2122
담당자
강정선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