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K-컬처에 반한 말레이시아 여행사, 대구 너무 좋아요!
11.29.(수)∼30.(목), 말레이시아 현지 여행사 초청 대구 답사 여행 마련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관광협회는 말레이시아 현지 핵심여행사 10여 명을 초청해 수학여행단, 포상관광객 등 틈새시장을 겨냥한 新 특화관광 상품개발과 홍보를 위한 대구 답사 여행을 개최했다.

〈대구 답사 여행〉
대구 답사 여행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고소득 국가로 분류돼 중요한 고부가 가치 방한관광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구광역시와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시가 우호협력도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9월에는 양 도시 간 발전적 동반관계를 모색하고자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시 시장이 대구를 방문한 적도 있다.

최근에는 말레이시아 현지에서도 K-컬처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만큼, 대구만의 특화된 로컬문화 체험, 미식관광 콘텐츠 등 다양한 관광자원에 큰 흥미를 보여서 대구광역시에서 이번 답사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답사 여행에는 말레이시아 소재 국제학교 1곳과 현지 포상관광 전문 여행사 6개소 등 말레이시아 현지 핵심 여행사 10여 명이 참가했다.

이에 대구광역시는 포상관광, 기업행사 및 수학여행 최적지로서 대구관광 콘텐츠의 매력을 소개하고, 대구여행 상품개발을 위한 답사 기회를 제공했다.

이들은 1박 2일간 대구에 머물며, 대구 대표 컨벤션시설(엑스코), 떡볶이 만들기 체험(신전뮤지엄), 한방 족탕 체험(약령시한의약박물관), 빵 만들기 견학체험(빵장수 단팥빵), 대구 10味 체험(동인동찜갈비), 한식 체험(한정식) 등 대구의 다채로운 K-관광 콘텐츠 매력을 만끽했다.

이선애 대구광역시 관광과장은 “이번 말레이시아 현지 여행사 초청 사전답사 여행을 계기로 말레이시아 여행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신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11-30
조회수 : 조회수 : 93
담당부서
관광과
전화번호
053-803-3886
담당자
김기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