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 미래 50년을 이끌어갈 지역인재 양성, 대구도시개발공사-영남대학교 산학협력 협약 체결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지난 29일(수), 지역소멸 극복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 체결


영남대학교 본관 2층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대구도시개발공사 정명섭 사장과 영남대학교 최외출 총장 등 양 기관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시민행복과 공간혁신을 선도하는 도시개발 전문공기업으로서 산업단지개발, 공공주택건설 및 임대주택 공급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의 대표 공기업으로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사업 등 대구 미래 50년을 위한 역점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대구도시개발공사와 영남대학교는 청년인구 역외 유출과 지역소멸 위기에 공감하고 대구·경북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산학협력 연계 사업 발굴, 인적·물적 교류 및 협력관계 구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은 “대구도시개발공사와 협력하여 우리 학생들의 역량개발과 사회진출 기회가 더욱 확장되고 나아가 지역의 질 좋은 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교류하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으며,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한 산학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에 이바지하고 지역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11-30
조회수 : 조회수 : 83
담당부서
대구도시개발공사
전화번호
053-350-0265
담당자
이수빈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