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설계 공모

- 오는 24일 공고, 참가등록(5월) 및 작품접수(7월) 후 7월중 선정 -

  대구시는 도심 교통혼잡 완화와 보행환경 및 경관개선을 도모하고 친인간·친환경적인 대구대표 상징거리 조성을 목표로 추진중인 「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설계 현상공모」를 이번 달 24일부터 시행한다.


○ 공모기간은 총 80일로 오는 24일 공고를 거쳐 5월 9일부터 5월 12일까지 참가등록을 받고, 7월 12일부터 7월 14일까지 응모작품을 접수하여, 7월 중 작품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 시는 당선작품으로 선정된 1점에게는 상장과 기본 및 실시설계권을 부여하고 우수작 2점에 대해서는 각각 상장과 보상금 5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 현상공모 내용에는 중앙로의 차로 및 보도포장, 분수와 물을 이용한 친수공간, 녹지공간, 야간조명, 버스정류소, 벤치 등 가로시설물에 대한 그 동안의 전문가, 시민단체, 시민들의 의견과 국내외 사례를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 대구시는 많은 업체들이 현상공모에 참여하여 우수한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참가자격을 대폭 완화하고 지역 제한을 두지 않았으며, 응모작품의 분량도 대폭 축소하였다.

○ 시는 당선작 선정이 완료되면, 8월부터 12월까지 기본 및 설계를 추진할 계획이다. 2007년에는 총70억원을 투입하여 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 공사를 본격 추진하고 2008년도에는 이면도로 정비 등의 사업을 완료한다느 방침이다.

○ 대구시는 이번 설계 현상공모를 통해 대구의 대표거리인 중앙로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살리고 중앙로에서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걷고, 쉬고, 쇼핑하고, 대구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 또 도심 상권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함과 동시에 전문 설계자들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결집할 계획이다.

○ 시는 앞으로 설계 과정에는 주변 상인과 일반 시민들도 참여시키고, 상인설명회를 개최하여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교통정책과 803-4766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4-18
조회수 : 조회수 : 1,937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