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올해 장애인의 날 행사 곳곳서 다채롭게 열려

- 기념식, 휠체어릴레이 체육대회, 야구·축구 등 무료관람 행사 -

  대구시는 올해로 제26회째를 맞이하는 장애인의 날(4.20)을 맞아 기념식을 비롯하여 장애인들이 참여하는 행사를 지역 곳곳에서 다채롭게 펼칠 계획이다.


○ 먼저 장애인의 날인 20일 오전 11시 대구시민운동장내 체육관에서는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4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는다. 기념식 후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은 시민운동장과 보조경기장으로 자리를 옮겨 휠체어릴레이 등 다양한 문화·체육대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 또 우방타워랜드에서는 이날 하루 동안 장애인과 보호자 1명에 한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삼성라이온즈에서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삼성라이온즈 對 한화이글즈의 야구경기에 재가 및 시설장애인 등 300여명을 무료로 초청하고, 대구FC에서도 23일 대구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프로축구 홈경기시 장애인들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이밖에 21일에는 장애청소년 등반대회가, 23일에는 정신지체인 신라문화탐방이 그리고 26일에는 장애인 동물체험행사가 열리는 등 장애인의 날을 전후하여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 대구시 관계자는 “올해 다채롭게 열리는 장애인의 날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비장애인과 하나 되는 통합사회 구현에 큰 도움을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복지정책과 803-3995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4-17
조회수 : 조회수 : 1,990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