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혁신활동 강화 벤치마킹에 나선다

- 테마별 혁신현장 아카데미 확대 운영으로 타시도 역벤치마킹 도모 -

  대구시는 지난달 시 본청 및 구·군 변화관리자(CA) 160명이 참석하여 2차례에 걸쳐 혁신현장 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 시는 금번 혁신현장 아카데미 운영을 통하여 참가자들이 혁신활동의 대한 자신감과 동참 분위기 조성됨은 물론 타시도 우수사례(부산시/지식관리시스템)에 대한 대구시정 도입방안을 마련하였으며,

○ 앞으로도 전직원들에 대한 혁신현장 아카데미를 확대하여 혁신활동의 추동력을 확보해 나가는 한편, 대구시 우수사례를 적극 홍보하여 타 시도에서 역벤치마킹을 할 수 있도록 세부계획을 마련하여 추진 중에 있다.

○ 이번에 실시한 혁신현장 아카데미는 타시도 혁신성공 경험 공유를 통해 대구시가 행정혁신을 선도하기 위하여 변화관리자(CA)들은 물론 전직원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기 마련하였다.

○ 방문장소는 기술혁신사례로 평가받는 포항 방사광가속기연구소를 비롯해 도로굴착 인터넷 시스템, 지식관리시스템, 원-스톱 모바일민원시스템 등 부산광역시 우수사례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견학하였다.

○ 혁신현장 아카데미 참가자들에 대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전반적인 만족도가 97%로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맡은 업무에 혁신아이디어를 발굴 및 지역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싶다」는 의견이 개진되어 등 혁신현장 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도가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 2005년도 혁신현장 아카데미 운영실적 : 11회 430명
○ 대구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하여 앞으로도 테마별로 혁신현장 아카데미를 더욱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 아울러 오는 4월 19일로 예정된 울산광역시청 공무원들의 대구시 벤치마킹에 이어 다른 지역에서도 대구시 우수 혁신사례에 대한 현장방문을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역벤치마킹 계획을 마련하여 추진한다.

○ 또한 대구시 전국적인 혁신거점으로 성장하여 행정혁신 선도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 자료제공 : 혁신분권담당관실 803-263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06-04-17
조회수 : 조회수 : 1,988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